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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브리핑

2024년 04월 10일 수요일 주요뉴스 #1분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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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0410일 수요일 주요뉴스 #1분브리핑

출처 - 1분브리핑 ; 티스토리 / 페이스북페이지 / 인스타그램 / 유튜브 매일 03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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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거] 오늘은 22 국회의원 선거일입니다. 우리는 나라의 주인입니다.

2024 4 10일 선거를 위해 소중한 주권을 행사하는 날입니다.

선거는 국가 발전과 시민들의 이익을 위한 중요한 행사입니다.

선거일에는 적극적으로 투표하고, 자신의 목소리를 통해 국가의 미래를 결정합시다.

국민을 대표하여 정책을 제정하고 국가 발전을 위해 노력할 사람에게 한표를 던집시다.

선거에 참여함으로써 민주주의의 원칙을 실현하고, 나라와 국민에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

#국회의원선거 #지지메시지 #투표참여 #국가발전 #민주주의 #국민대표 #선거참여 #정책제정 #국가기여

[정치]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총선 파이널 총력유세 호소

한동훈 위원장은 총선 전 마지막 날, 국민의힘 지지 호소. "대한민국의 운명을 결정하는 시간이다"라고 강조.

혼돈과 퇴행을 경고하며, 민주당과 이재명 대표의 정치를 비판하고 대안을 제시.

국민의 역사와 미래를 고려하여 범죄혐의자들을 허락하면 안 된다고 주장하며, 멋진 정치를 보여주자고 촉구.

투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나라를 위한 투표를 요청하고 국민의 삶과 미래를 건다고 당부.

정치개혁을 약속하고, 실천 가능한 공약을 제시하여 국민의 힘으로 모두가 잘사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다짐.

#한동훈 #국민의힘 #선거 #대한민국 #정치 #투표 #미래 #정치개혁 #총력유세

[경제] 정부의 물가 관리 정책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과일 가격 폭등 문제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조사에 따르면 대다수의 소비자가 정부의 물가 관리 정책을 중요시하지만, 그 효과에 대한 인식은 낮다.

특히, 소비자들은 가장 많이 농축수산물 가격에 관심을 두고 있으며, 과일 가격 상승으로 불만을 표명하고 있다.

중간 유통 과정의 불투명성이 농식품 가격 상승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비농식품 가격 변동 또한 영향을 준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있다.

정부는 품목별로 납품 단가 지원 등의 대책을 시행하고 있지만, 단기적인 대책 외에도 공급 확대책을 모색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총론적인 관리보다는 부류별 물가 관리가 필요하며, 과일 가격 문제에 대한 지속적인 대책 마련이 요구된다.

#물가관리 #소비자인식 #과일가격 #중간유통과정 #농식품물가 #품목별지원 #공급확대 #부류별물가관리 #정부대책

[사회] 이재명 대표 살해시도 사건, 피의자 심리와 범행 동기 파악

김씨는 자신을 독립투사로 여기며 범행을 향한 과감한 태도를 취하고 있다고 진술했다.

검찰은 김씨의 자신감 과잉과 사고의 편향성을 강조하며, 정치적 적개심과 피해 의식을 지적했다.

경제적 어려움과 사회적 고립 등이 김씨의 자포자기와 영웅 심리를 겹쳐 범행으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김씨의 소득과 재산 상황을 확인한 결과, 경제적인 어려움이 그의 심리적 변화에 영향을 미쳤다는 추정이 나온다.

김씨는 자신의 정치적 명분에 의한 행동이라는 입장을 강조하며, 결심 공판에서 검찰 구형과 최후 변론이 예정돼 있다.

#이재명 #살해시도 #검찰 #자포자기 #영웅심리 #경제적어려움 #정치적명분 #결심공판 #범죄심리

[세계] 미국 개기일식, 전국적으로 환호와 감탄의 순간

미국에서 개기일식이 발생하여 전국적으로 주목을 받았다.

텍사스부터 나이아가라 폭포까지 이르는 지역에서 3천만 명 이상이 이 현상을 관측했다.

이를 기념하여 결혼식이나 약혼, 청혼 등의 이벤트도 개최되었다.

뉴욕과 같은 도시에서도 90% 이상의 태양 가리기가 관측되었다.

이를 통해 미국 전역이 황홀한 우주쇼에 흥분하고 기쁨을 나눈 하루였다.

#미국 #개기일식 #우주쇼 #감탄 #환호 #태양 #뉴욕 #이벤트 #텍사스

[IT/과학] 카카오톡 이용자 4500만명 아래로, SNS 경쟁 치열해져

카카오톡 월간 활성 이용자(MAU) 4500만 명 아래로 떨어졌다.

카카오톡은 2022 5월 이후 22개월 만에 이용자 감소를 보였다.

소셜미디어(SNS) 경쟁으로 카카오톡 이용자가 감소세를 보이며 인스타그램과 경쟁한다.

인스타그램은 DM 기능을 강조하며 젊은 층의 이용을 끌어올리고 있다.

유튜브의 인기로 인해 카카오톡의 사용시간은 줄어들었고, 카카오와 네이버는 쇼트폼에 주력하여 경쟁한다.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소셜미디어 #유튜브 #쇼트폼 #이용자감소 #SNS경쟁 #DM #월간활성이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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